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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의도

 

 

엔데믹과 함께 지속되는 경기침체, 인구구조 변화 등 

유통산업을 둘러싼 환경들이 전방위적으로 급변하고 있다.

이에 유통시장도 기존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길이 열리고 있다. 

 

온·오프라인의 경계는 이미 무너져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픽업할 수 있는 옴니채널이 활성화되고 있다. 

쿠팡은 OTT 사업을 하고, 올리브영은 와인을 파는 등 

업태간 경계도 무너지며 카테고리 확장이 중요한 키워드로 떠올랐다. 

 

더 나아가 유통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직접 온라인몰을 구축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D2C가 주목받으며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경계도 흐려지면서 경쟁은 더욱 심화됐다. 

 

지속가능한 생존을 위해서는 이제 기존과 다른 새로운 성공방식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파이낸셜뉴스는 이번 2023년 제16회 유통혁신포럼을 통해 

신선한 반격으로 새로운 길을 열고 있는 혁신기업과 혁신인물들에 대해 조망해보고자 한다.

 

 

행사개요

 

 

행사명 : 제16회 유통혁신포럼

 

주  제 : 유통, 혁신자들이 몰려온다

 

일  시 : 2023년 9월 25일(월), 09:00 ~ 13:00

 

장  소 :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5F)

 

주  최 : 파이낸셜뉴스

 

후  원 :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유통법학회,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극프랜차이즈산업협회,

          직접판매공제조합,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사단법인 한국편의점산업협회

 

문  의 : 유통혁신포럼 사무국

          Tel. 02-6965-0024

          Mail. 8amwon@fnnews.com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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