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유통혁신포럼 > Forum & Con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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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의도

 

코로나19로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산업도 큰 변화를 겪으며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다.

혹자는 코로나19 이후 삶의 모든 기준이 달라졌다며 '뉴노멀' 시대를 역설하기도 한다.

특히 소비자 접점에 있는 유통산업은 가장 먼저 위기가 닥치며 물류부터 소비자대면까지 큰 변화가 진행

되고 있다.

유통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중심축이 이동 중인데 코로나19사태로 비대면 거래가 확산되면서

소비트렌드가 온라인 중심으로 급변했다.

이에 따라 기존 유통업체들은 온라인으로 비즈니스 중심을 옮기며 오프라인 매장은 물류 기지로 변신을

꾀하는 등 유통공룡들의 생존경쟁이 치열하다.

이익이 나지 않는 오프라인 매장은 과감하게 정리하는 구조조정도 진행중이다.
반면 온라인 거래 급성장으로 물류 센터나 배송(택배)에대한 투자는 강화되고 있다.

이번 2020년 유통혁신포럼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고 있는 유통산업의 변화와 기회를 미리 조망해

보는 기회를 마련해 보고자 한다.

 

 

 

행사개요

 

 

행사명 : 제13회 유통혁신포럼

주   제 : 유통산업 턴어라운드와 생존경쟁

일   시 : 2020년 9월 24일(목), 09 : 00 ~ 13 : 00

장   소 :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5F)

후   원 :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국프랜
차이즈산업협회, 직접판매공제조합,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문   의 : 유통혁신포럼 사무국

           Tel. 02-6965-0026 Mail. ej.kim@fnmice.com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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