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램 > 강연자 & 자료

본문 바로가기

파이낸셜뉴스 부산파이낸셜뉴스 가이드포스트 파이낸셜뉴스재팬 fnMICE


강연자 & 자료

돈 램

페이지 정보

본문

돈 램

비나케피탈 대표

 베트남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돈람은 투자, 인수합병, 기업 구조조정, 민영화의 권위자이다. 돈 램은 비나캐피탈의 창립 파트너로 2003년 1000만 달러 규모의 단일 펀드를 운용하던 매니저에서 30억 달러 이상의 다양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투자관리 및 부동산 개발 회사로 성장한 것을 지휘했다 총괄했다. 지난 15년 동안 비나캐피탈은 베트남에 거의 50억 달러를 투자했다.

 

 사회에 환원하는 방법을 모색하면서 돈 램은 베트남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건강과 교육 사업을 통해 성장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원을 해주는 비나캐피탈 재단을 설립했다. 이 재단은 지난 10년 동안 베트남 내 5000여 명의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는 수술을 제공하고, 병원과 클리닉에 필수 응급 장비를 갖추고, 수천 명의 의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소수 민족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비나캐피탈 외에도 돈 램은 세계경제포럼 아세안지역기업협의회 운영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국제투자회의와 미디어 등에서 자주 연설을 하고 있다.

돈 램은 비나캐피탈 창업에 앞서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베트남)의 파트너로 인도차이나 지역 전역에서 기업금융 및 경영컨설팅 업무를 주도했다. 토론토 대학교에서 무역과 정치학 학위를 받았으며, 로열 멜버른 공과대학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캐나다 공인회계사 협회 회원이며 베트남에서 증권사 면허를 소지하고 있다.

첨부파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5, 파이낸셜뉴스빌딩 9층 | TEL. 02-6965-0016 | FAX. 02-6965-0000 | E-mail : 8amwon@fnnews.com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