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롤린스 > 강연자 & 자료

본문 바로가기

파이낸셜뉴스 부산파이낸셜뉴스 가이드포스트 파이낸셜뉴스재팬 fnMICE


강연자 & 자료

토니 롤린스

페이지 정보

본문

토니 롤린스

CIPA(The Chartered Institute of Patent Attorneys) 대표


토니는 특허변호사협회의 현 회장이자 30년 넘게 소송 경험을 쌓은 특허 변호사이다. 또한 국내 및 국제산업협회(IP 연맹, 영국제약사업협회, 유럽경제인연합 그리고 유럽제약산업협회)를 통해 특허 시스템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유럽 3개국 회의(유럽 특허청, 미국 특허청, 일본 특허청)에서 유럽경제인연합과 기관 간 특허 관행의 조화와 주로 관련한 IP5 회의 (세계 주오 5개 지식재산기관인 EPO, USPTO, JPO, SIPO, KIPO)를 대표하고 있다. 더불어, 그는 EPO 아카데미학술자문위원회의 회원이자 아카데미 감독위원회의 참관인이다. 품질 회의에 대한 EPO 파트너십에서 유럽경제인연합을 대표하고 있고, 영국의 AIPPI (Association Internationale pour la Protection de la Propriété Intellectuelle)의 부회장을 맡고 있다.


토니는 IP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 및 특히 학생의 관점에서 IP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다. 게다가, 법원 시스템은 물론이고 보다 광범위한 분야에서 IP 전문가가 참여하는 무료봉사활동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는 1974University of Dundee에서 탄수화물화학 박사를 받은 후 Beecham Group의 연수생으로 입사했다. 1976 EPO 심판부의 원 회원인 Geroge Szabo의 재단인 Wellcome Foundation으로 이직했고, 1978년 특허 대리인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전 세계 여러 나라의 소송을 포함하여 제약, 진단, 동물 보건, 환경 보건 및 위생 분야에서 다양한 특허 및 계약 업무를 처리해 왔다. 1995, 에 합류하여 특허 그룹을 이끌고, 지적재산 담당 부사장이 된다. Amersham International plc 사는 2004년에 GE 헬스케어(GE Healthcare)에 인수되었고, MSD 유럽특허그룹을 이끌었다.

첨부파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5, 파이낸셜뉴스빌딩 9층 | TEL. 02-6965-0016 | FAX. 02-6965-0000 | E-mail : 8amwon@fnnews.com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All rights reserved.